태즈메이니아(Tasmania) 식료품의 장점 소개
오세아니아 남해의 청정 수역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섬들로 구성된 태즈메이니아는 안전하고 최상의 식품을 공급하는 곳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총 면적 68,300km2의 1/4 이상(한국 면적의 60% 이상)에서 농작물을 생산하며, 3,200km에 달하는 해안은 최고급 해산물을 수확하거나 양식하기에 이상적입니다.
2014년 체결된 한국 정부와 호주 정부 간 무역 협정에 따라, 태즈메이니아 상품들을 한국에서도 더욱 쉽고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태즈메이니아가 2014년도 Restaurant Australia의 홍보 행사의 중심으로 선정되었을 때, 호주 관광청장인 존 오 설리번(John O’Sullivan)은 태즈메이니아를 "음식과 와인의 떠오르는 슈퍼파워"라고 설명했습니다
계절적 이점
온대 기후의 섬들로 이루어진 태즈메이니아는 농한기인 겨울에도 신선한 식품을 한국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한국이 겨울이면 태즈메이니아는 여름이기 때문에 무르익은 작물을 수확하여 수출할 수 있습니다.
관개
최근, 대규모 관개사업을 통해 경작지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이 새로운 인프라로 인해 농부들은 가뭄을 예방하고 건조지대에 다양한 농업활동을 할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자원, 즉 신선한 공기, 햇빛, 관개 용수가 매우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수한 제품을 재배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앤드류 스콧(Andrew Scott), 태즈메이니아의 농부
이상적인 기후 및 토양
태즈메이니아는 온화한 기후와 세상에서 가장 비옥한 토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배지마다 강수량이 충분합니다.
유전자 조작 금지
태즈메이니아 정부는 유전자를 조작한 작물을 5년 동안 상업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도록 일시 사용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가축에 호르몬과 항생물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을 중요시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독보적인 생물학적 안전성
도시 지역의 오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면서 식품의 안전성에 관한 우려로 인해 청정 공기, 깨끗하고 풍부한 물 그리고 해외의 유행병 및 각종 질병이 유입되지 않은 태즈메이니아가 부각되었습니다. 유럽의 베리 생산업체들은 '세계에서 독보적인 생물학적 안전성' 때문에 태즈메이니아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화학약품 사용
태즈메이니아 농부들은 다른 지역에서 흔히 식용 작물에 살포하는 화학약품을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태즈메이니아 식품이 매우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에 좋다는 의미입니다.
첨단 공법
태즈메이니아의 농장 운영자들은 첨단 생산 공법, 포장 및 마케팅을 활용하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TIA(Tasmanian Institute of Agriculture) 및 민간 전문가들이 1차 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